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랑스 휴양지 칸과 니스에서 배우는 영어/불어 그리고, 프랑스 요리와 와인 시음 코스

성인어학연수과정(제2외국어)

by 사월짱 2023. 5. 24. 13:01

본문

반응형

프랑스 최고의 휴양지 칸과 니스에서 불어 혹은 영어를 배우면서 와인 시음이나 프랑스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과정이 있습니다. 프랑스 어학원 Riviera French Institute의 영어와 불어로 진행되는 프랑스 요리 미식 코스와 와인 시음 코스를 소개합니다.

불어-영어-학원-Riviera-French-Institute
프랑스메뉴(상단)과 지중해메뉴(하단) 출처: Riviera French Institute

Riviera French Institute의 영어/불어 과정과 특별 코스

Riviera French Institute (리비에라 프렌치 어학원)은 프랑스 남부 휴양지 칸과 니스에 위치한 영어/불어 어학원입니다. Riviera는 시내 중심에 있어 편리한 교통으로 주변 관광지 어디든 쉽게 갈 수 있는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영어 및 불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 캠프 과정, 성인과정, 대학준비과정, 비즈니스 영어 및 불어과정, 그리고,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유명 관광지 칸과 니스에서 잠시 머물며 여행만 하다 가기에는 아쉽다고 느끼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단기 영어/불어 과정입니다.
미식의 나라라는 이름에 걸 맞는 프랑스 요리를 만들어 보고, 최고 등급의 와인을 생산하는 와인국 프랑스 와인을 시음하며, 와인에 대해서 깊게 배울 수 있는 코스, 지금부터 간단히 알아볼게요.
 

프랑스 요리 코스- Gastronomy Courses on the French Riviera

프랑스 요리의 역사, 원칙 및 규칙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있으며, 프랑스 및 현지 요리에 대해 배우며, 프랑스의 지역적 특색을 얕게나마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프랑스 남부와 북부의 차이를 알게 되고요. 손님들을 감동시키기 위해 프랑스 요리에 쓰는 어휘로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그라탱, 비스크와 같은 프랑스 조리법에 관한 용어부터 프랑스의 클래식한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클래식한 프랑스 요리 메뉴 예시: 비네그레테 소스를 얹은 아스파라거스(스타터), 슈프림 소스와 삶은 치킨, 라이스 필라프(메인), 슈제트 크레페(디저트)

*지중해 요리 메뉴 예시: 신선한 염소 치즈, 태피네이드, 바질 (스타터), 멘튼산 레몬 새우구이, 야채구이, 올리브 오일 (메인), 카로스산 장미, 다크 초콜릿, 딸기가 들어간 파나코타 (디저트)

 
먹어본 적 없는 요리라 한글로 잘 표현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확실히 우리 한식과는 표현 방식이 많이 다릅니다. 조리법은 간단해 보이는데, 한 접시 메뉴에 들어간 식재료(Ingredient)를 모두 나열하고, 어떤 식으로 조리를 했는지 명시를 합니다. 우리는 데쳐서 무친 채소를 그냥 나물이라고 하고, 어떤 종류의 채소를 썼는지 앞에 붙이면 메뉴 이름 짓기가 끝나는데요. 프랑스식으로 하면, 메뉴명이 아주 복잡해집니다.

시금치나물을 예로 들자면, ‘Slightly blanched spinach seasoned with sesame oil, garlic and salt’라고 해야 프랑스인과 대화가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살짝 데쳐 참기름, 마늘, 소금으로 간을 한 시금치’. 이게 메뉴입니다. 반찬에게 주기에는 너무 긴 이름이고, 한정식 집이라도 가면, 메뉴가 A4지 몇 장으로 끝날지 걱정부터 앞섭니다.

 
리비에라 프렌치 어학원의 미식 코스의 핵심은 영어/불어를 배우고, 셰프와 함께 요리하면서 요리 기술에 대한 팁을 배우는 것입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언어를 연습하면서 현지의 식재료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맛 그리고, 레시피를 찾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는 그런 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런 요리 실습 과정에서 프랑스 요리를 알게 되고, 셰프는 학생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준비하는 모든 요령과 비결을 공개합니다. 물론 현지 시장에 가서 식재료를 보고 사는 것도 배울 수 있습니다. 서양 요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아주 색다른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주당 20시간의 영어/불어 수업
  • 셰프와 함께 하는 2번의 쿠킹 클래스
  • 학비는 주당 1589유로

프랑스 와인 코스 - Wine Tasting Course

프랑스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국 중 하나로 와인을 빼고 프랑스를 말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지역과 포도 품종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을 가진 와인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와인을 잘 몰라도 보르도, 부르고뉴, 샴페인이라는 용어는 들어보셨을 거예요. 이게 모두 프랑스의 대표적인 와인 생산 지역입니다. 샴페인은 스파클링 와인인 샴페인이 생산되는 지역 이름이기도 합니다.
미식의 나라 프랑스는 와인이 빠진 저녁 만찬을 왠지 김치 없는 한국인의 밥상처럼 여길지 모르겠다 생각이 들 정도로 중요한 식품이다 보니, 정부 차원에서 와인의 관리를 중요시합니다. 프랑스는 와인의 원산지와 와인의 품질과 등급을 관리하기 위해 여러 시스템과 규제가 있어서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Riviera French Institute에는 와인을 시음하는 코스가 있습니다. 와인 시음을 하는 동안, 학생들은 특정한 프랑스 어휘를 배우고, 개인적인 취향도 알아갑니다. 와인의 장점과 단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와인셀러를 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와인 입문 과정은 유명 소믈리에나 와인 제조에 대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강의를 합니다.
주당 학비는 1589유로로 만만치 않은 비용이지만, 와인을 사랑하고, 불어 학습에 대한 열망이 있다면, 한 번쯤 경험해 볼만한 언어 과정일 거라 여겨집니다.
코스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당 20시간의 영어/불어 수업
  • 두번의 반나절 현지 와인 농장 방문
  • 학비는 주당 1589유로

 프랑스 칸과 니스

세계적인 국제영화제인 칸영화제가 현재 프랑스에서 열리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매년 5월에는 프랑스 남부 지방의 칸이라는 곳에서 국제 영화제가 열립니다. 2023년 5월 16일에서 5월 27일까지 76회 칸 영화제가 개최됩니다. 칸은 영화의 수도, 스타와 명품의 도시이자 이렇게 국제 영화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니스는 ‘Nice la Belle’(아름다운 니스)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산과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아름다운 프랑스 남동부의 도시입니다. 프랑스 파리가 북서쪽에 있다면, 칸과 니스는 모두 지중해와 가까운 남동부에 있습니다. 그래서, 지중해성 기후를 가진 유명한 휴양지인 두 도시는 다양하고 많은 행사와 축제가 연중 내내 열리고 있습니다.
Riviera French Institute는 영어와 불어 과정을 둘 다 제공하기에 미식이나 와인 코스를 편한 언어로 선택해서 배울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유럽의 유명한 휴양지인 칸이나 니스에서 프랑스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가겠다고 한다면 앞서 소개한 미식이나 와인 코스를 짧게는 한 주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와인 재배지를 혼자 가기에는 부담스럽다면, 수업에서 클래스 메이트와 함께 갈 수 있으니 이런 게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