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어학연수 – 샌디에고 추천 어학원 CISL, EC, LSI

성인어학연수과정(영어)

by 사월짱 2023. 9. 11. 23:30

본문

반응형

미국 서부의 샌디에이고에서 어학연수를 하고자 한다면, 선택해 볼 수 있는 세 개의 어학원, CISL, EC San Diego, LSI San Diego에 대해서 알아보고 세 곳의 학비 및 숙소비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샌디에고-썸네일
샌디에고 야경 출처: 픽사베이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의 샌디에고에 위치한 어학원

Language International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샌디에이고에는 12개의 영어 어학원이 있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추천할만한 어학원은 UC San Diego 대학부설어학원이 있고, 사설 어학원으로 Converse International School of Languages (CISL), EC, LSI가 있습니다. UC San Diego는 지난번에 소개를 했었고 샌디에이고 다운타운이 아닌 라호야 지역이라서 시티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이라면, 조금 이상적인 장소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EC San Diego 역시 라호야 지역에 위치하지만, UC San Diego 보다 약간 남쪽에 위치하며, 샌디에고 중심에서 자가용으로 20분, 대중교통으로 약 한 시간 2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샌디에고에 근접한 혹은 다운타운에 위치한 대표적인 세 개의 사설 어학원의 특징을 알아보고, 학비와 숙소비 등 어학공부를 하는 동안 필요한 비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 Converse International School of Languages
- EC San Diego
- LSI San Diego

 

추천 1. Converse International School of Languages (CISL)

Converse International School of Languages는 샌디에고 시티에서 운영하는 어학원 이외에도 시카고의 Loyola University 캠퍼스 안에서 진행하는 성인을 위한 Summer 프로그램과 로욜라대, 예일대, 조지타운대학교. UC 버클리, UC San Diego, Loyola Marymount University에서 13~17세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니어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컨버스는 1972년에 설립되어 50년 전통을 갖고 있는 어학원으로 모든 영어 클래스는 한 반의 정원을 8명으로 엄격히 제한하는 것이 CISL의 큰 장점이고 특징입니다. 그리고, Executive English 프로그램은 한 반에 최대 학생수를 4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학교 시설로는 26개의 강의실, 12개의 학생 컴퓨터, 학생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CISL의 통합 커리큘럼은 문법, 어휘 구축, 읽기, 쓰기, 듣기 및 말하기 기술을 결합합니다. 성인반에서 최대 8명 (평균 7명), 주니어반에서 최대 10명 (평균 8명), Premier 프로그램에서는 최대 4명의 학생까지 소규모 수업으로 진행되며, 개인적인 지도와 함께 최대 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CISL의 대화식 교수법은 학습 과정에 학생을 참여시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10개의 다른 레벨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딱 맞는 수업을 찾기가 용이하며, 도착 전 온라인 반 배정 테스트로 올바른 레벨을 결정합니다.

수업 기간 동안 CISL 평가 기준에 따라 진행 상황을 평가합니다. 마지막 날의 졸업 테스트로 학생의 진행 상황을 측정합니다. 그리고, 학생은 어학원 수료증과 각 기술 영역의 상세 보고서를 받게 됩니다.

 

성인 수업의 최소 연령은 17세입니다. 주니어 수업의 연령 범위는 13-17세입니다.

영어 수업 외에도, CISL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학생 기숙사 및 홈스테이 숙박, 공항 픽업, 저녁 및 주말 활동과 무료 회화 시간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EA는 미국 교육장관에 의해 미국 내의 영어 언어 프로그램 및 기관을 위한 국가 인증 기관으로 인정을 받은 곳으로 CISL은 CEA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성인 과정으로는 Standard English Course, Conversational English, Business English Course, Private Lessons, 캠브리지 시험준비과정(FCE/CAE), TOEFL 시험준비, IELTS 시험 준비,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Course, Executive English Course 등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일반 영어과정의 레슨수는 20, 21.8, 28레슨이 있습니다. 한 레슨은 50분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소 코스 등록은 2주입니다.

 

학생들이 공부하는 동안 머물 숙소는 홈스테이와 사설아파트가 있습니다. 홈스테이에서는 학생들은 1인실에 머물 수 있고, 조식만 제공 혹은 조석식 제공 옵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홈스테이 배정은 30~55분 거리의 호스트 가정집 중에 정해집니다.

사설아파트는 Vantagio State Street와 Vantaggio Broadway가 있으며, 학교에서 도보로 25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CISL 어학원의 위치는 다음 맵을 참고하세요.

 

 

추천 2. EC San Diego

EC는 1991년에 설립된 남유럽의 지중해에 있는 섬나라인 몰타공화국이 설립한 사립어학교로 몰타 이외에도 영국, 아일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미국, 캐나다 등의 여러 도시에 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보스턴, LA, 뉴욕, 뉴욕 30+, 샌디에고, 샌프란시스코에 센터가 있습니다. 샌디에고는 서핑과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천국으로 완벽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 시설로는 교실, 무료 와이파이, 대화형의 화이트보드, 자습 공간, 학생 휴게실과 컴퓨터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EC 샌디에고에서 제공하는 영어 프로그램은 General English(일반 영어), English in the City, English for Work, 캠브리지 시험 준비, 아카데믹 Semester/Year 과정이 제공됩니다.

보통 한 반의 학생 수는 약 12명 정도(최대 15명으로 제한)입니다.

일반 영어 프로그램은 레슨수로 좀 더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일반영어 20, 일반영어 24, 일반영어 30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1:1 레슨도 제공합니다.

연중 내내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한 레슨 당 45분의 수업이 진행되어 각각 일주일에 15시간, 18시간, 22.5시간을 공부한다고 보면 됩니다.

일반영어과정은 최소 16세 이상이어야 참여 가능하고, 모든 레벨(1~6 레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 개강하므로 원하는 날짜 언제든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영어 과정을 6개월 이상 공부한다면, Academic Semester/Year 프로그램으로 신청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24주부터 99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주당 24 레슨 혹은 30 레슨 중 선택 가능합니다.

 

EC 샌디에이고도 숙소는 홈스테이 혹은 레지던스 중 선택 가능합니다. 레지던스는 Diamond Street Shared House로 주당 355 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홈스테이는 1인실이 기본이며, 조식만 제공 시 주당 320달러, 조석식 제공의 경우 주당 400달러입니다.

홈스테이는 주로 대중교통으로 30분에서 1시간 30분의 거리의 집에 배정이 되며, 레지던스는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EC샌디에이고 센터의 위치는 아래의 맵을 확인 해 주세요.

 

 

728x90

 

추천 3. LSI San Diego

Language Studies International (LSI)는 1965년에 설립이 된 사립어학원으로 7개국에 16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국,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에서는 영어를 가르치고 있고, 프랑스에서는 불어, 스위스에서는 독일어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에는 보스턴, 뉴욕, 샌디에이고, 샌프란시스코 버클리에 센터가 있습니다.

LSI 샌디에고는 18개의 최신실 강의실, 학생휴게실, 자습실, 무료 와이파이, 학생용 컴퓨터, 냉장고, 젠자레인지, 식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생수는 최대 16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영어 과정은 집중영어, 일반영어, 전문가용 코스, 캠브리지 시험준비과정, 아이엘츠 시험준비과정, 대학 진학영어, 토플준비과정, 비즈니스 영어 등이 제공됩니다.

어학연수의 프로그램으로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과정이 일반 과정 및 집중 과정으로 이 과정은 다시 일반 20, 인텐시브 30, 인텐시브 25 레슨, 오후반 10으로 나뉩니다.

LSI의 어학레벨은 기초에서 고급까지 6단계로 구분하고 있고, 참가연령은 최소 16세 이상입니다.

집중/일반영어 과정은 매주 월요일에 개강합니다. 수업은 한 레슨에 50 분 수업이며, 두 개의 레슨(Lesson 1&2, Lesson 3 &4)이 한 세션이 되어 진행됩니다. 50분 수업 사이에는 5분의 쉬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LSI 샌디에이고의 숙소는 홈스테이와 레지던스/아파트가 있지만, 학교에서는 홈스테이 옵션만 신청을 도와주고 있고, 레지던스/아파트는 정보만 제공할 뿐 신청은 학생 스스로 해야 합니다. 홈스테이는 1인실, 조식만 제공 시 주당 비용은 270달러이며, 조석식 제공 조건이면, 345달러입니다. 홈스테이 배정 통학거리는 15~55분 사이입니다.

LSI 샌디에고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CISL, EC, LSI 샌디에고 센터 - 일반영어 과정의 학비/숙소비 비교

샌디에고 시티에 있는 세 개의 어학원의 특징을 설명했지만, 어떤 차이가 있는지 단번에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각 어학원의 홈피에 들어가서 많이 비교해 봐야 합니다.

가격적인 부분이 중요하다면, 동일한 조건(레슨수와 숙소 타입)을 가지고 비교를 해봐야 하는데요. 세 어학원의 프로그램명이 각각 다르고, 레슨수도 다르기 때문에 비슷하게나마 각 학원이 제공하는 30 레슨으로 맞춰서 2023년 참가 비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프로그램 기간은 24주로 설정했고, 숙소는 홈스테이 조식 제공 조건입니다.

 

항목/샌디에이고 어학원 CISL EC LSI
영어과정(30레슨) $10,200 $11,760 $10,680
홈스테이/조식만 $8,400 $7,680 $6,480
신청비 $150 $170 $175
숙소배정비 $150 $95 $150
합계 $18,900 $19.705 $17,485

 

CISL의 영어과정은 30 레슨이 없으며, 주당 가장 많은 레슨수가 28 레슨이라서 이 학비로 표시했으며, 홈스테이 신청 시 여름 7월 1일 ~ 8월 31일 사이라면, 주당 $25의 비용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EC는 Academic Semester/Year 30 신청 기준으로 표시한 학비로, 신청 시 주로 15%의 학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9월 18일 시작의 경우 해당) 위의 비용은 할인 전의 비용입니다.

 

샌디에이고에 있는 세 어학원의 24개월의 비용을 보니 제일 큰 비용이 드는 곳과 적은 비용이 드는 곳의 차이가 약 2,220달러 정도 나는데요. 이것은 크다면 클 수 있고, 적다면 적을 수 있는 비용입니다. 어학원의 어떤 점을 가장 중시해서 보느냐에 따라서 비용의 차이를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 잘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비용 이외에도 미국은 국제학생은 무조건 의료보험 의무 가입이기 때문에 그 비용도 감안해야 하고, 학생비자 발급에 필요한 비용($535)도 따로 예산을 잡아야 합니다.

 

샌디에고에서 어학연수를 하고자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CISL, EC, LSI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각 어학원마다 제공하는 프로그램 및 시설, 위치가 다르니 본인에게 가장 맞는 곳은 어딘지 잘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사월짱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