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페인 어학연수 – 50세 이상을 위한 Club 50+ Spanish / Estudio Hispanico/말라가/그라나다

시니어어학과정(30,40.50+)

by 사월짱 2023. 10. 31. 23:00

본문

반응형

50세 이상을 위한 스페인어 과정인 Club 50+ Spanish가 Estudio hispanico 스페인어 전문어학원의 여러 센터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스페인 남부지역인 말라가와 그라나다 센터에서 제공하는 시니어 스페인어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studio-Hispanico-말라가
Estudio-Hispanico-그라나다

 

50세 이상을 위한 스페인어 프로그램; Club 50 Spanish - Estudio hispanico

에스투디오 히스파니코(Estudio hispanico)는 스페인과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 지역에서 스페인어 학습을 제공하는 스페인어 전문 어학원입니다.

'Estudio Hispanico'는 편의상 EH라고 부르겠습니다.

EH는 연령, 국적, 레벨에 상관없이 연중 내내 스페인 어학과정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EH에서 제공하는 여러 코스 중에 특별 코스가 있습니다. 특별 코스 중 Club 50+ Spanish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에서 유추해 볼 수 있듯이 Club 50+ Spanish는 50세 이상을 위한 스페인어 프로그램입니다.

스페인어를 배우고자 하는 50대, 60대 혹은 그 이상의 연령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입니다. 자신과 비슷한 연령대를 그룹으로 지어 따로 공부하고자 희망하는 50세 이상의 학생을 위해 Club 50+ 코스를 제공합니다.

50+ 코스에서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페인어 레슨
• 액티비티와 문화 프로그램
• 외출 및 여행(Excursions)
• 숙소 신청 가능 (홈스테이 or 레지던스)
• 공항 서비스 (일부 지역)

 

모든 스페인어 수업은 자격을 갖춘 스페인 원어민 선생님이 가르칩니다.

50세 이상을 위한 코스는 EH의 여러 센터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말라가, 그라나다, 네르하, 세비야 지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Club 50+ Spanish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센터

스페인의 말라가, 그라나다, 네르하, 세비야는 모두 스페인의 남부 지방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말라가와 네르하는 해안에 접해 있습니다. 에스투디오 히스파니코의 어떤 센터에서 공부할지는 전적으로 개인의 취향이며, 센터별 특징을 보고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말라가와 그라나다 두 개의 센터를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말라가-Malaca Instituto]

코스타 델 솔의 중심지이자 피카소의 출생지인 말라가는 그 고즈넉한 아라비아 양식 건물과 현대적인 상점 및 레스토랑과의 완벽한 조합을 제공합니다. EH의 말라가에는 두 개의 센터가 있습니다.

하나는 Malaca Instituto이고, 다른 하나는 Instituto Picasso인데요. 50세 이상을 위한 과정은 Malaca Instituto만 개설되어 있습니다.

말라카 인스티튜토는 아름답고 평온한 주거 지역에 위치하며 도심에서 버스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해변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학교는 스터디 룸, 카페테리아, 수영장 및 테라스를 비롯한 현대적인 시설을 제공합니다.

한 반에 최대 학생 수는 10명으로 제한하며, 숙소는 학교의 레지던스나 스페인 현지 가정에서 머무는 홈스테이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주당 15 레슨의 스페인어 제공
- 모든 레벨
- 오후와 저격 활동 (도보여행, 현지 박물관/기념관 방문, 시장 구경, 쿠킹 클래스)
- 주말 미니 여행
- 공항 픽업은 학비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요청하면, 말라가 공항에서 픽업 가능
- 시작일: 2월, 3월, 4월 5월, 9월, 10월, 11월
- 참가비용(프로그램만): 644유로(2주), 1264유로(4주)

 

숙소는 홈스테이 1인실로 조석식 제공 조건이면, 숙소 포함해서 프로그램 비용이 1,099유로(2주), 2,209유로(4인실)입니다. 다른 숙소 옵션도 가능하며, 비용도 다양합니다.

프로그램 비용에는 무료 인터넷, 웰컴 드링크, 워크숍, 문화방문, 선생님과 함께 하는 바나 펍 방문, 학교 멀티미디어 시설 이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라나다-Linguaschools Granada]

그라나다는 아라비아 양식 건물, 흰 담벼락 길, 눈 덮인 산과 근처의 해변이 결합된 마법 같은 곳으로, 스페인어를 공부하기에 훌륭한 장소입니다. 그라나다 센터의 스쿨 이름은 Linguaschools Granada입니다. 린구아스쿨 그라나다는 바로 도심에 위치해 있으며, 학교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모든 숙박 시설이 있습니다.

 

 

 

한 반의 최대 인원은 8명으로 제한합니다.

숙소는 아파트와 스페인 현지인과 함께 사는 홈스테이가 제공됩니다.

Club 50+ 프로그램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당 20 레슨의 스페인어 제공
- 모든 레벨
- 오후 및 저녁 활동 (Albaycin 투어, 타파스 저녁, 스페인어 신문 읽기 워크숍, 플라멩코 쇼 보러 가기 등)
- 공항픽업: 비용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그라나다나 말라가 공항에서 요청하면, 픽업 가능
- 프로그램 시작일: 3월, 4월, 5월, 9월, 10월
- 참가비용(프로그램만): 550유로(2주)

 

숙소는 홈스테이 1인실, 조석식 제공조건이면, 2주에 950유로이며, 아파트 셰어로 셀프 케이터링인 조건은 2주에 780유로입니다.

 

728x90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스페인어를 사용할까?

영어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는 중국어, 그다음이 힌디어, 그리고, 스페인어라고 합니다. 중국은 대륙의 규모와 전 세계에 퍼져 거주하는 중국인 수를 정확히 몰라도 두 번째로 많이 구사되는 언어가 중국어라는 데는 이견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스페인어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구사할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Rosetta Stone에 따르면, 스페인어 전체 사용자가 5억 9천5백만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원어민으로 사용하는 수는 약 4억 9천6백만 명이라고 하고요. 이 집계는 스페인어와 스페인 문화를 세계에 소개하는 역할을 하는 국제기관인 Cervantes Institute의 보고서에 나오는 숫자입니다. 영국 영어로 치면, 영국문화원, 중국어로 치면, 공자아카데미 정도로 간주되는 스페인 기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은 전 세계 인구의 6.3%를 차지합니다. 스페인어 사용자 전체(비 모국어 사용자 및 스페인어 학습자 포함)는 전 세계 인구의 7.5%를 차지합니다.

스페인어는 만다린 중국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모국어 언어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스페인어는 영어, 만다린 중국어, 힌디어에 이어 전체적으로 네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스페인어 사용자가 많은 Top 10 나라를 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는 제2외국어로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데이터도 포함됩니다.

1. 멕시코: 1억 3천만
2. 미국: 5천7백만
3. 콜롬비아: 5천2백만
4. 스페인: 4천8백만
5. 아르헨티나: 4백6천만
6. 페루: 3천3백만
7. 베네수엘라: 3천3백만
8. 칠레: 2천만
9. 과테말라: 1천7백만
10. 에콰도르: 1천6백만

스페인과 남미의 많은 나라가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들 국가의 땅을 다 합치면, 중국 대륙과 맞먹거나 더 클 것 같은데,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중국인이 얼마나 많이 분포해서 살고 있길래 스페인어 총 구사자의 수치가 중국어 사용자 (대략 어림잡아도 10억 이상)를 절대 넘지 못하는 게 신기하기까지 합니다.

아시아에는 스페인어를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국가는 없습니다. 하지만, 필리핀의 경우 과거 스페인의 식민 지배를 받아서 1987년까지 스페인어가 필리핀의 공식 언어 중에 하나였기 때문에 현재 스페인어를 구사하는 인구가 대략 40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스페인어는 이런 수치를 보더라도 제2외국어로 선택해도 후회 없는 언어로 보입니다. 사용할 곳, 사용할 사람이 많다는 것은 언어 학습의 확실한 동기가 됩니다.

영어 이외에 다른 언어를 공부하고 싶다면, 스페인어도 분명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성인 과정의 스페인어 프로그램은 제공하는 어학원이 아주 많기에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도 정보가 차고 넘칩니다. 반면, 50세 이상을 위한 스페인어 과정은 제공하는 어학원이 워낙 적다 보니 찾기도 어렵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스페인어 과정은 완전 초보도 신청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50세 이상의 나이로 스페인어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