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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비자 인터뷰 연기/예약 날짜 변경 및 여권 서류 배송지 주소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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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사월짱 2024. 2. 26.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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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비자 인터뷰 예약을 했는데, 부득이하게 날짜를 연기하거나 변경해야 할 경우 조치 방법과 현재 가장 빠른 예약 일정을 알아보고, 여권 및 서류 배송지 주소를 변경하고 싶을 때 온라인상에서 어떻게 하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여권-및-미국-비자-이미지

 

미국 비자 인터뷰 예약 연기 혹은 날짜 변경을 위한 단계별 설명

미국 비자 인터뷰 예약을 했는데, 해당 날짜에 다른 중요한 일이 생겨서 대사관에 갈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예약을 연기하거나 날짜 변경을 해서 다른 날짜를 잡아야 하는데요. 하지만, 미국 비자 인터뷰를 어떻게 연기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약된 날짜의 변경은 인터뷰 없이 서류로만 접수하는 분들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미국 비자 신청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한 확인 및 변경은 미국 비자 예약 서비스 공식 사이트인 다음의 웹사이트에서 진행합니다.

* 미국 비자 신청 사이트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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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자인터뷰 연기/날짜 변경을 위한 단계별 절차]

이전 포스팅에서도 인터뷰 날짜 연기 방법은 간단히 설명했지만, 정보 공유가 제대로 되는 것 같지 않아 다시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합니다.

 

1단계. 사용자 세부 정보 입력: 만들어둔 계정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Captcha Text를 오타 없이 입력 후 Sign In 누름

 

미국비자인터뷰연기1

 

2단계. 2개의 보안 질문에 답변 후 계속 버튼 누름

미국비자인터뷰연기2

3단계. 비자신청 홈에 접속되면, 왼쪽 배너 부분에서 ‘재예약하기’ 클릭

 

비자인터뷰예약연기3

 

4단계. 인터뷰 변경하고 싶은 날짜를 선택해서 클릭 후 제출 버튼 누름

 

비자인터뷰예약연기4

 

5단계. 인터뷰 예약확인서가 뜨면, 프린트하고 파일을 저장(인터뷰 지참 서류)

 

6단계. 비자신청 홈으로 다시 돌아오면, 제일 하단에 예약확인서 부분이 맞게 적용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비자인터뷰예약연기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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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자인터뷰/서류접수 예약 혹은 변경을 마치면, 비자신청 메인 화면의 제일 하단에 비자정보, 수수료정보, 가족/그룹일원(동반자가 있을 경우), 서류 배송 정보, 예약확인서, 여권상태 부분에 모든 정보가 업데이트되니 이상한 점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예약확인서를 다시 출력하고 싶다면, 비자신청 홈의 왼쪽 배너 상단에 ‘예약확인서’(3단계 이미지 참고)를 클릭하고, ‘간행하다’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2월 26일) 비자 인터뷰 예약 가능한 가장 빠른 날짜는 3월 12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자인터뷰예약-현재-가장-빠른-일정

 

인터뷰는 지난 3개월 이내에 종류와 관계없이 비자가 거절된 경우, 인터뷰를 예약 시 반드시 ‘Previously Refused’를 선택하고, 예약을 잡아야 합니다. 비자 거절된 지 3개월이 안 지났는데, ‘Regular’로 체크해서 예약을 하는 경우, 인터뷰 당일에 진행이 안될 수 있으니 초기에 온라인상 정보를 기재하면서 두 가지 옵션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인터뷰가 거절이 되어 다시 예약을 잡는 경우는 ‘Regular’로 체크해서 인터뷰 잡는 사람들과 전혀 다른 일정으로 진행합니다. 비자 거절된 신청자의 현재(2월 26일) 가장 빠른 예약 날짜는 7월 11일입니다.(4단계 이미지 참고)

 

[여권 및 서류 배송지 주소 변경]

인터뷰에 합격하거나 서류 심사를 통과하여, 비자가 발급되거나 혹은 반대로 비자가 거절이 되어도 결과에 상관없이 신청자의 여권은 온라인 예약 시 선택한 배송 방법에 따라 배송합니다. 일양로지스 본점을 선택해서 직접 픽업을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여권 한 개당 20,000원의 배송비가 발생합니다: 동반가족이 있을 경우, 동반 가족의 여권 수만큼 배송비가 발생합니다. 주신청자 포함해서 4인 가족이면, 배송비는 8만 원이 됩니다.

 

서류 배송 정보도 추후 변경할 수 있으며, 온라인상에서 인터뷰 예약을 한 후 주소 변경을 원할 때, 신청자는 예정된 인터뷰일자 당일 오후 11시 59분까지 배송 주소를 온라인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당일이 아닌 이전이라면, 비자신청 홈의 왼쪽 배너의 ‘피드백/요청사항’을 클릭 후 보이는 화면의 오른쪽 상단의 파란 버튼 ‘새 케이스 열기’ 클릭 후 관련 내용을 서면으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영업시간 내라면, 미국 비자 고객서비스 센터에 연락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자인터뷰 예약 서비스 사이트 개편 이전에는 하단의 예약확인서를 클릭 후 배송지 주소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었는데, 현재 바뀐 시스템에서는 아직까지 자동 연결이 되지 않아 좀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변경 요청을 하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제대로 날짜 연기나 변경, 배송 주소지 변경이 어려운 경우는 대사관의 미국 비자 고객서비스 센터에 연락하는 것이 문제를 가장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연락 방법은 다음 포스팅의 가장하단 부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비자 예약 시스템 변경으로 기존 비자수수료(MRV) 납부 인식이 안될 때 조치방법

새로운 미국 비자 예약 시스템 변경과 시스템이 변경되기 전인 10월 14일 이전에 납부한 비자신청수수료(MRV Fee)를 새로운 사이트에서 영수증 번호를 입력하면서 오류가 발생할 때 어떤 조치를 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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