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SI Club 40+ 과정을 통해 취리히에서 독일어를 배워보세요.

시니어어학과정(30,40.50+)

by 사월짱 2023. 5. 8. 16:55

본문

반응형

스위스 취리히 LSI센터에서 제공하는 Club 40+ 독일어 과정

LSI취리히 센터는 지역 특성상 독일어를 배울 수 있는 곳으로 Club 40+ 프로그램은 40세 이상의 중년 학생들이 독일어를 배우고 현지에서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독일어 수준은 기초부터 고급까지 어떤 레벨이든 신청해서 독일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출처: LSI Education

LSI 어학원에 대해

세상은 넓고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어학원은 정말 많습니다. LSI도 대표적인 곳으로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랭귀지 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국제적인 언어 교육 기업입니다. 영국, 캐나다, 미국, 뉴질랜드, 호주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고, 프랑스와 스위스에도 언어센터가 있습니다. 또한, 스페인, 이탈리아, 멕시코, 파나마와 코스타리카에도 파트너 어학원과 협력하여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1965년 설립 이후 최고의 산업 표준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교육 연구를 제공하고 개발을 지원하는 여러 조직에 회원으로 가입 및 인증을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국만 해도 British Council, English UK, PFE, 미국은 ACCET, BPPE 등 회원교이며,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 스위스 등에서 랭귀지 스쿨의 우수한 품질 관리를 위한 기관과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Club 40+ 프로그램이란?

LSI는 연령에 상관없이 성인이라면, 어학 공부를 할 수 있지만, Club 40+라는 과정은 중년의 학생들의 관심에 맞는 사회 활동을 마련하고 해당 나라의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박물관 및 아트 갤러리 방문, 양조장 및 와이너리 방문, 시골 여행, 현지 공예, 보트여행, 극장 방문과 식물원 투어 등 현지 언어를 배우면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독일어 코스는 청취, 스피킹, 발음, 독해, 작문, 어휘, 문법과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며, 수업은 매월 첫 번째 월요일에 개강합니다.

 

Course duration
Start dates
Classes per week
Class days
School holidays
1-4 weeks
Every first Monday of the month
20 lessons per week (each lesson lasts 45 min)
Monday - Friday
18 May 2023, 29 May 2023, 01 Aug 2023, 25 Dec 2023 - 05 Jan 2024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주당 20레슨의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한 레슨당 45분 수업이기 때문에 약 주당 16.67시간의 수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 진행 기간은 1~2주로 자신이 원하는 만큼 신청 가능하고, 오클랜드에서는 1~2주라고 합니다.

 

Club 40+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LSI 센터

영국에는 런던, 캠브리지와 브라이튼이 있고, 미국은 뉴욕, 캐나다는 대표적인 두 개의 도시 밴쿠버와 토론토가 있습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 호주 브리즈번, 스위스에는 취리히에서 이 독특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Club 40+ 스위스 취리히

취리히는 아름다운 역사적 건물, 우아한 거리, 활기찬 카페들이 들어찬 도시로 스위스에서 독일어를 배우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에 하나입니다. LSI 랭귀지 취리히 센터는 역사적 중심지와 취리히 호수에서 걸어서 5분밖에 안 되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합니다. 9개의 현대적인 교실, TV 룸, 무료 와이파이, 학생 휴게실, 학생 컴퓨터실이 있고, 학생이 쓸 수 있는 커피 머신과 전자레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 반에 최대 인원은 12명이고, 주로 한반에 평균 10명이 함께 공부합니다. 오전에는 독일어 수업을 듣고, 오후에는 취리히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거나 LSI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LSI 스위스 취리히 센터의 위치 및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LSI Education

 

독일어가 생활권인 나라들

독일어 생활권이란, 독일어가 공식 언어로 사용되는 국가와 지역을 말합니다. 이 지역은 독일을 비롯하여 오스트리아, 스위스,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벨기에 독일어 지역 등이 포함되는데요. 독일어 생활권은 문화, 역사, 경제, 정치 등의 측면에서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어는 유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중에 하나이며, 유럽 연합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와 지역마다 개별적인 특징이 있지만, 독일어 생활권 전체를 통틀어서는 높은 수준의 교육 체계, 고도로 발전한 기술 산업, 다양한 문화적 유산, 그리고 효율적인 교통 인프라 등이 특징입니다. 독일어 생활권을 여행하거나 거주하게 된다면, 각 국가와 지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문화, 언어 등을 적극적으로 경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위스에서는 공식적으로 4개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높은 비율로 사용하는 언어가 독일어입니다. 아름다운 스위스 자연을 구경하고자 여행을 계획한다면, 이곳에서 독일어를 배워보는 특별한 경험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