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영어 – 향수나 화장품을 뿌리거나 바를 때 쓰는 동사 표현/try, put on, wear

일상 및 비즈니스영어

by 사월짱 2025. 6. 15. 23:30

본문

반응형

향수나 화장품을 뿌리거나 바를 때 try, wear, put on을 씁니다.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여러 표현을 통해 정확한 의미를 파악해 보세요.

 

try,-put-on,-wear의-뜻

 

Try 시향해보다, 테스트하다

해외로 여행 가면서 면세점을 구경할 일이 있었는데요. 진열대 제일 앞면에 있는 향수를 보고 있자니 직원이 나와서 시향을 해 보라고 합니다.

"Would you like to try this new fragrance?"

(이 새로운 향수를 사용해 보시겠어요?)

 

‘try’는 어떤 것을 ‘시도하다’라는 뜻을 갖는 동사로, ‘뭔가를 먹어보다’, ‘뭔가를 해보다’와 같은 상황 이외에도 이렇게 향수, 화장품과 같은 제품을 뿌리거나 발라볼 때도 흔히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시향이나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해 놓은 화장품이나 향수 제품이 앞에 놓여 있는데요. 이것을 ‘tester’라고 합니다. 샘플이라는 단어도 쓰지만, 보통 이것은 소용량으로 나눠주는 견본품을 의미하기 때문에 매장 내에서 테스트해 보는 제품을 ‘tester’라고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표현입니다.

"Do you have a tester for this perfume?"

(이 향수의 테스터 제품 있나요?)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테스트해보다’ 혹은 ‘잠깐 써보다’는 뜻으로 사용하는 try가 들어간 예문을 통해 익혀보세요.

 

Can I try this foundation before I buy it?

(이 파운데이션을 사기 전에 테스트해봐도 될까요?)

 

I tried this perfume at the store, and now I can’t stop thinking about it.

(이 향수를 매장에서 시향해봤는데, 계속 생각이 나요.)

 

Can I try a little of this fragrance on my wrist?

(이 향수를 손목에 조금 시향해봐도 될까요?)

 

I tried a new lipstick at the duty-free shop, and I really liked the color.

(면세점에서 새 립스틱을 테스트해봤는데, 색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She let me try her blush, and it looked great on my skin.

(그녀가 블러셔를 써보게 해줬는데, 제 피부에 잘 어울렸어요.)

 

Put on: 바르다, 뿌리다

put on은 옷, 모자, 안경이나 액세서리 등 몸에 뭔가를 올리는 동작과 관련이 있습니다. ‘입다’라는 뜻을 갖고 있는 wear와 함께 put on은 화장품이나 향수에도 쓰이는 동사입니다.

Put on은 행위 자체에 초점을 맞추는 표현으로 뭔가를 몸에 올려 바르는 동작을 연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Put on a jacket (자켓을 입다),
put on lipstick (립스틱을 바르다),
put on sunscreen (선크림을 바르다),
put on makeup (화장을 하다),
put on perfume (향수를 뿌리다)

 

등 모두 몸에 무언가를 더하는 동작인데요. 이렇게 한 구절로 외워 둔다면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She put on some light makeup before the meeting.

(그녀는 회의 전에 가볍게 화장을 했다.)

 

Don’t forget to put on sunscreen before going outside

(밖에 나가기 전에 선크림 바르는 거 잊지 마세요.)

 

He put on a bit of cologne after shaving.

(그는 면도 후에 향수를 조금 뿌렸다.)

 

Wear: 바르다, 뿌리다(상태 유지)

유튜브 쇼츠를 보는데, 영상의 유튜버가 길거리에서 만나는 여자들에게 이런 질문을 던지더군요.

 

“What is your favorite fragrance or maybe a fragrance you’re wearing today?”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향수나 오늘 뿌린 향수는 무엇인가요?)

 

여기서 오늘 향수는 무엇을 뿌렸는지 묻는 문장에서 wear라는 표현을 썼는데요. wear는 이미 화장품이나 향수를 바른 후의 상태에 초점을 두는 동사입니다. wear는 지속적으로 몸에 걸치고 있는 상태 혹은 남아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옷을 입거나, 향수나 화장품을 바르고 나면, 계속 유지되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런 상태를 가장 정확하게 표현하는 동사가 바로 wear입니다.

 

이 향수 질문을 받은 여성분이 이렇게 답변합니다.

 

"Today, I’m wearing Carolina Herrera Good Girl Blush.

It’s really beautiful and feminine, and floral, but it’s not too sweet."

(오늘 저는 카롤라이나 에레라 굿 걸 블러시를 뿌렸어요. 이것은 매우 아름답고, 여성스럽고 꽃향기가 나지만 너무 스위트하지는 않아요.)

 

향수를 잘 안 쓰는 사람 입장이라서 그런지 저렇게 브랜드의 제품명을 정확히 기억했다 답하는 것도 놀랍고,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조목조목 말하는 게 멋있게 들렸습니다.

728x90

wear는 어떤 향수를 쓰는지 말할 때, 그리고, 메이크업 스타일을 말할 때 자주 쓰이고, 옷처럼 몸에 남아 있는 상태를 의미하니 아래의 표현을 통해 정확히 의미를 파악해 두세요.

 

What perfume are you wearing?

(무슨 향수 쓰셨어요?)

 

She’s wearing a red dress.

(그녀는 빨간 드레스를 입고 있다.)

 

She’s wearing red lipstick today.

(오늘은 그녀가 빨간 립스틱을 발랐네요.)

 

I don’t usually wear heavy makeup.

(전 보통 진한 화장은 안 해요.)

 

화장품이나 향수를 바르거나 뿌릴 때 쓰는 세 개의 단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잘 기억해 두었다가 자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열공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