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비자 신청 수수료 인상 날짜 연기와 납부 서비스 사용 제한

세상이모저모

by 사월짱 2023. 6. 9. 18:24

본문

반응형

미국 비자 신청을 하려면 일부 비자종류를 제외하고 비자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미국비자신청 수수료는 기존 공지와 달리 6월 17일부터 인상되는 것으로 연기되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비자신청수수료-인상-및-납부제한-공지-썸네일
미국비자신청수수료 공지사항 출처: USTravelDocs

 

미국 비자 신청 수수료 인상 날짜의 연기와 서비스 사용 제한

주한미국대사관의 기존 안내에서는 미국 비자신청수수료가 지난 5월 30일부터 인상된다고 공지를 했었는데요. 그사이 6월 17일로 인상 날짜가 연기되었습니다. 비자수수료를 납부할 일이 있다면, 되도록 인상 전에 납부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6월 17일부터 변경되는 수수료로 인해, 비자신청수수료 납부 서비스는 2023년 6월 16일에 중단될 예정입니다. 지난 대사관의 공지 후에, 해당 사이트에 오류가 있었는지 포털 검색창에 ‘수수료 결제 안됨’, ‘비자수수료 납부 오류’ 등 검색 흔적이 발견되었는데요, 비자수수료 계좌이체를 시도하다가 어려움을 겪은 이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것이 인상 시점 연기의 원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6월 16일에는 비자신청 수수료를 납부하려는 시도를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는 익일인 6월 17일부터 재개되니 그 이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비자신청수수료 인상 전 및 인상 후 금액

비자신청수수료가 인상되는 특정 이민 비자 종류와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대사관환율은 1달러당 1400 원입니다. 현재 환율 만료일은 2023년 6월 15일까지로 이후에 납부를 한다면, 대사관 고시 환율을 반드시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비자종류기존
금액
(USD)
인상
금액
(USD)
한화금액(2023/6/15까지 유효)
상용/관광비자(B1/B2)
학생, 교환방문비자(F, M, J)
160달러185달러224,000원 --> 259,000원
청원서 기반으로 하는 단기 취업비자 (H,L,O,P,Q,R)190달러205달러266,000원 --> 287,000원
상사주재원, 투자자 및 특정 분야 (E 비자 종류)의 무역비자 205달러315달러287,000원 --> 441,000원

 
비자신청 수수료는 동반하는 가족도 모두 지불해야 하는 비용입니다.
예로, A 씨가 아내와 자녀 둘을 동반해서 학생비자 F비자를 받는다고 했을 때, 비자신청 수수료의 변경 전 금액은,
224,000원 X 4명 = 896,000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비자신청수수료 납부 방법 – 은행 방문 혹은 인터넷뱅킹

비자신청 수수료는 은행에서 현금을 내고 지급하거나 인터넷 뱅킹을 통해 계좌 이체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시티은행에서 현금으로 지급]

A씨가 현금으로 납부하고 싶다면, 지정은행으로 가야 합니다. 시티은행이 미대사관 지정 은행이라 지점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티은행이 국내에 소매금융시장의 사업 철수로 남아있는 지점이 전국에 몇 개 안 됩니다. 미리 위치를 파악해서 움직여야 합니다. 해당되는 비자 종류에 맞는 현금을 들고 가서 지불하면, 거래영수증 (미국 입국비자 신청수수료 영수증)을 줍니다. 영수증에 적혀 있는 거래번호가 가장 중요한데, 비자인터뷰 예약 혹은 비자신청서류 접수 전형 시 사이트에서 번호를 기입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 분실하면 안 됩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한 납부]

인터넷 뱅킹이 가능한 거래 은행 계좌에서 비이민비자 수수료를 온라인으로 이체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납부가 힘들다면, 거래 은행에 방문해서 직원에게 현금을 주고, USTravelDocs의 비자신청 사이트에서 얻은 가상계좌번호를 주고 납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통한 납부 방법은 쉽지만,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절대 오타를 내서는 안되는 점, 그리고, Bank of America에 납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메리카 뱅크의 은행 분류 코드는 60번이니 코드로 찾는 것이 용이할 것입니다.
아래의 테이블대로 첫 번째의 입금계좌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십시오’를 누르면 확인 가능합니다. 실시간으로 계좌번호가 생성되기 때문에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고 다시 클릭 혹은 ‘새로고침’을 할 때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가 생성되기에 동반하는 가족의 수수료 납부 계좌를 연속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호는 따로 메모 혹은 복사해 두었다가 비자인터뷰 혹은 서류 전형 접수 시 입력하면 됩니다.

1신청하는 비자가 F비자, M비자, J비자라면,
US$160에 해당하는 비자종류의 이체방법확인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2입금계좌 정보 확인
은행 분류 코드:060(Bank of America N.A. Seoul Branch)

입금계좌번호: 24001705078000
(14자리 숫자는 고유번호로 이중으로 지불하지 않도록 주의)

수령인: "CGI FEDERAL INC"

신청자 은행의 인터넷 뱅킹 시스템을 통해 지불을 시행하기전 수령인 이름을 찾을 때 처음 8자리에서 10자리 글자 “CGI FEDERA” 만 보일 수 있습니다.

금액:₩224,000 (인상 전 금액으로 6월 15일까지 납부할 시)
3거래은행 앱이나 사이트에서 위 입금계좌번호로 계좌이체
4입금계좌번호를 기억했다가 비자인터뷰/서류접수예약 시 번호 기입

 
중복 입금된 수수료는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만약, F비자를 신청하려는 A씨가 일가족 포함해서 비자신청 수수료를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납부한다면, 224,000원씩 4회에 각각 나누어서 이체해야 합니다. 위의 클릭을 네 번 눌러서 계좌번호를 네 개 받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프린트나 캡처를 하면서 하는 것이 보다 정확한 숫자 입력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타가 나면, 다시 입금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기니 금전적 손해가 매우 클 수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에서 오후 10시 사이에 온라인이체를 통하여 비자신청 수수료를 지불하면, 납부 후 2시간 이내에 인터뷰/서류접수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이체로 납부하면 다음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인터뷰/서류접수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비자신청 수수료 인상은 6월 17일부터, 그리고, 수수료 납부 거래 제한은 하루 전인 6월 16일에 있으니 16일 당일은 시티은행도 가지 마시고, 미리 받아 놓은 입금계좌번호가 있더라도 절대 인터넷 계좌이체를 시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거래 오류로 지불이 된 금액이 있더라도 환불이 안되니 꼭 조심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