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영어- 머리 모양, 머리 길이, 머리숱 등을 영어로 표현해 보기

일상 및 비즈니스영어

by 사월짱 2023. 12. 10. 05:30

본문

반응형

외모를 묘사할 때 머리의 특징을 설명하게 됩니다. 헤어스타일, 머리 길이는 어떠한지, 머리숱의 많고 적음은 어떻게 영어로 말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머리에-관한-영어표현

 

머리 모양, 머리 길이, 머리숱 등을 영어로 말하기/Talking about Hair

사람의 외모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머리 부분입니다. 긴 머리를 하고 있는지, 짧은 머리를 하고 있는지, 아니면, 단발머리인지, 곱슬머리인지, 머리숱이 많은지, 대머리인지 설명할 부분이 많이 있는 만큼 머리를 언급하는 것은 어떤 사람의 모습을 아주 자세하게 설명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람의 머리에서 묘사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irstyle: 머리모양]

곱슬머리인지, 직모인지 아니면, 땋은 머리인지, 단발머리인지, 가르마를 어떻게 탔는지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해 볼 수 있습니다.

 

- 곱슬머리: Curly hair

I have dark curly hair. (나는 짙은 색의 곱슬머리이다.)

I have naturally curly hair that doesn’t have to be permed.(나는 파마를 하지 않아도 되는 곱슬머리이다.)

I have wavy hair. (나는 파마를 해서 곱슬거린다.)

 

- 직모: Straight hair

My hair is straight. (내 머리는 직모이다.)

I hate my curly hair, so I had my hair straightened.(나는 곱실거리는 머리가 싫어서 스트레이트 파마를 했다.)

 

- 땋은 머리: Braided hair

I put my hair in braids. (나는 머리를 땋았다.)

 

- 양갈래머리: Pigtail

My hair is in pigtails. (머리를 양옆으로 묶었다.)

 

- 하나로 묶은 머리: Ponytail

My hair is in a ponytail. (머리를 하나로 묶었다.)

I tied my hair in the back. (나는 머리를 뒤로 묶었다.)

 

- 단발머리: Bobbed hair

I have a bot cut. (나는 단발머리이다.)

 

- 가르마를 타다: Part

I parted my hair in the middle. (머리 가르마를 가운데로 탔다.)

I parted my hair on the left/right. (머리 가르마를 왼쪽/오른쪽으로 탔다.)

 

[머리길이: Hair length]

머리 길이는 길다. 중간 길이다. 어깨까지 내려온다, 짧은 머리, 거의 삭발에 가까운 머리 등으로 표현해 볼 수 있습니다.

I have long hair. (나는 머리가 길다.)

I let my hair grow long. (나는 머리를 길게 기르고 있다.)

I have medium-length hair. (내 머리는 중간 길이다.)

I have shoulder-length hair. (내 머리는 어깨까지 내려온다.)

I have a pigtail that hangs down to my waist. (내 허리까지 내려오는 땋은 머리를 하고 있다.)

I have a short hair. (나는 짧은 머리를 하고 있다.)

I have a buzz cut. (거의 삭발이다.)

He shaved his head. (그는 삭발을 했다.)

 

728x90

 

[머리숱: Hair Thickness]

머리숱은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머리숱이 많다, 적다, 없다, 대머리, 머리가 빠지다 등으로 묘사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I have thick hair. / I am thick-haired. (머리숱이 많다.)

- I have thin hair. / I am thin-haired. (머리숱이 없다.)

- My hair is thinning. (머리가 가늘어지고 있다.)

- I became baldheaded even though I am young. (나는 아직 어리지만, 머리가 벗어졌다.)

- I am worried about going bald. (대머리가 되어 가고 있어서 걱정이다.)

- I am worried about losing my hair. (머리가 빠져서 걱정이다.)

- He has no hair on the top of his head. (그는 정수리 부분에 머리가 없다.)

- He has a receding hairline. (그는 머리가 많이 빠져 뒤만 남아 있다.)

- He has to wear a wig. (그는 가발을 써야 한다.)

 

머리에 대해서는 이 정도로만 언급을 하겠습니다.

만약, 미용실에 간다면, 이것 이상의 표현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다음 기회에 미용실에 갔을 때 알고 있으면 좋은 영어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면, 머리가 빠질 수 있으니 좋은 생각만 하시고,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